들어가며
연습용 기획에서 한 1~2주 정도? 간단하게 써보기로 했던 연습용 플젝을 12월 내내 질질 끌다가.. 이제서야 마무리 지었다. 확실히 퇴근하고 짬을 내서 하는 일들은, 예상시간 * 3 * 3 + @ 정도로 계산하는게 맞는 것 같다.
이 연습의 주 목적은, 한번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전체적인 컨텐츠를 가늠해보고, 예산을 짜보고, 일정을 잡고.. 내가 생각했던 컨셉(?)을 다른사람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연습을 해보기 위함이었다. 좀 꼬질한 작업이지만 어찌되었건 끝까지 완결짓긴 했으니까.. 지금은 뿌듯함을 느끼고자 한다.
글을 읽으실 분들께 남기는 말
1. PDF파일은 20MB가 넘어가서 2개로 분할압축 했습니다. 두 파일 모두 내려받은 뒤 한 폴더에 넣고 .zip쪽을 압축해제 해 주시면 됩니다. (패스워드는 따로 없습니다.)
2. 이미지는 적당히 구글링해서 뽑았습니다. 비영리를 목적으로 개인적으로 작업한 작업물이긴 하지만. 혹시라도 저작권에 위반되거나 제외했으면 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언제든지 baeknothing@gmail.com으로 연락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3. 무릇 아이디어란, 맛있는 저녁식사 정도의 값어치만 할 뿐 이라는 것을 압니다. 가치는 시간과 노력을 들여 이 세상에 존재하도록 하는 그 손길과 노력이 만들어내는 것임을 압니다. 따라서 이하의 내용을 가져다가 사용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따로 문제삼지 않을 예정입니다. 다만, 밥 정도는 한 번 같이 먹자구요! 이하의 내용은 제가 가장 잘 알텐데 혹시 알아요? 도움을 좀 드릴 수 있을지!
PPT 전문
마치며
구글 폼을 하나 준비했습니다. 혹시 모호한 부분이 있거나, 궁금하거나 피드백 해 주실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링크로 들어오셔서 가감없이 피드백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. 반드시 읽고 새기겠습니다.
이곳까지 스크롤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 좋은 하루 보내세요!
'개인 작업 목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- RunRunPalmerChan (2) | 2023.12.18 |
---|---|
C# - Dobu Calculator (망할 가챠 확률 계산기) (4) | 2022.12.23 |
Unity - 달팽이 키우기 (0) | 2022.10.01 |
Web - 작업저장용 웹(2020) (0) | 2022.10.01 |
Python - Simple Json Editor (0) | 2022.09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