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oTween은 주로 UI움직일때만 사용해서 몰랐는데. 이걸로 3D 물체도 이동시키거나 할 수 있다.
주로 translate를 사용해서 움직였을 때와 달리, 키를 이용해서 유연하게 끌고갈 수 있으니까 써먹기 좋을듯.
using DG.Tweening;
protected void objMoveByposDirs()
{
Debug.Log(posLength + " " + posFlag);
if (posLength == 0)
return;
this.transform.DOMove(dirPosition[posFlag], 0.3f);
this.transform.DORotate(dirRotation[posFlag], 0.3f);
posFlag++;
if (posFlag >= posLength)
posFlag = 0;
}
DoTween을 사용하기 전에, packageManager로 다운받아야 한다. (예전에는 에셋스토어로 받았던 것 같은데 2019년부터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관리된다고 한다. -다만 구매 자체는 Asset store(웹)에서 해야 함-)
알게 된 기능들을 기록하는것도 좋지만, 왜 이걸 알게 되었는지도 기록해봐야겠다. 어제 쓴 글을 다시 읽어봤는데 왜 저기까지 도달했는지가 느껴지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느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