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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UX - 사용자가 죽음을 회피하는 이유

BaekNohing 2022. 10. 14. 07:53
a cute cat snail

게임에서 사용자는 가급적이면 죽음을 피하려는 방향으로 움직인다.
> 죽음이란 게임 내에서 캐릭터에 대한 통제권을 완전히 상실하는 순간이기 때문
죽지 않아도 통제권이 상실되는 경우 - 스턴, 수면 등의 상태이상
죽어도 통제권을 잃지 않는 경우 - 바람의 나라, 우뿌

각 상태마다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?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? 샘플게임을 만들어서 사람들할테 돌려봐도 재밌겠다(ex. 명백하게 죽은 상태인데 통제권을 여전히 갖는경우. 일반적인 죽음. 제한적 죽음.. 등)

https://www.kci.go.kr/kciportal/ci/sereArticleSearch/ciSereArtiView.kci?sereArticleSearchBean.artiId=ART002433794

게임에서 죽음에 따른 게임 행위 변화

본 연구는 게임에서 죽음에 따라 나타나는 게임 행위의 변화를 살펴보고자 하였다. 게임의 죽음은 초창기 게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반영되고 있는 게임의 시스템이자 플레이 요소로써, 본

www.kci.go.kr


수정내역

  • [2022-10-14]그냥 뭔가 떠올라서 까먹기 전에 한 두줄정도 적어둠
  • [2022-10-17] 비교해볼 수 있을만한 상황들이 떠올라서 대강 기록해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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