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비노기의 움직이는 양들의 행동은 정황상 FSM(제한 상태 머신)으로 관리되는 것 같은데.
비적대 상황에서는 대기 -> 체크 -> 이동 -> 대기의 순서를 가지고있는 것 같다(이때 체크시, 적대할 대상이 있는경우 적대 싸이클로 변경), "[NDC] 할머니가 들려주신 마비노기 개발 전설, 16:41"발표자료에 의하면 마비노기는 태생부터 어느정도 울티마 올라인 같은 "나름의 규칙을 가지고 있는 온라인 게임"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음을 알 수 있는데, 이와 같은 이유로 양 또한
따라서 양 또한, 하나의 게임적 생명체로써, 나름의 규칙을 가지고 게임에 등장하고 있는것은 당연한
수정내역
- [2022-10-19] 적당한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카테고리를 만듦
- [2022-10-21] 내용 추가, 대표이미지 리사이징 (모바일에서 올리는 세로이미지는 너무 크게 올라간다;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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